POSWEB
학과소개_visual 학과소개_visual

물리학이란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소수정예의 창의적인 과학인재를 양성합니다.

물리학이란

물리학은 자연현상에 대해 가장 근본적 원리에 입각한 이해와 설명, 그리고 합리적 예측을 주고자 하는 기초 과학이다.

현대 물리학은 인접 과학 및 공학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왔고, 그 학문적 성과는 첨단 기술의 발전뿐 아니라 우주와 생명의 근원에 대한 이해에도 지대한 영향을 주었다.

물리학은 방법론적으로는 현상을 수학적으로 기술하여 그 기본법칙에 대한 통일된 이론을 추구하는 이론 물리학과 이론을 검증하거나 새로운 현상을 실험을 통해 발견하고자 하는 실험 물리학으로 크게 나누어진다.
이 두 분야는 상호 보완적인 것으로 물리 현상의 완전한 이해를 위해서 긴밀하게 연관되어 있다.
또한 최근에는 매우 빠르게 발전되고 있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자연현상을 모델화하여 시뮬레이션 하거나 또는 종전의 해석적 방법으로는 접근이 불가능한 비선형물리 현상을 이해하려고 하는 전산물리 분야가 새로운 제3의 방법론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물리학은 매우 방대한 분야이나 오늘날 주로 다루는 대상에 따라 다음과 같이 대별하는 것이 보통이다.

물리학이란

이외에도 시간 및 공간, 중력에 대한 상대성 이론이 있으며, 천체물리학, 지구물리학, 화학물리학, 생물리학 등 인접 과학들(천문학, 지구과학, 화학, 생물학)에 기초를 제공하는 물리학의 효용성은 매우 크다 하겠다.
더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